후원자님들 돌고도네이션 관계자님들 안녕하세요. 행강유기견보호소 입니다. 12월들어 날씨가 부쩍 추워졌습니다. 행강유기견보호소는 아이들이 생활하고 있는 모든 견사에 월동준비를 하느라 바쁜일정을 소화 하고있습니다. 추운 동절기가 되면 바쁜 일정 가운데도 아이들 먹거리 걱정을 해야 하는 사설보호소 운영자들의 마음은 늘 아프고 힘드네요. 어떻게 하면 추운날씨에 동…
안녕하세요. 사단법인 동물보호단체 행강. 행강유기견보호소 운영자입니다. 11월에 들어서 날씨가 많이 쌀쌀해지고 밤으로는 많이 추운 날씨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는 11월부터는 동물아이들이 먹이활동이 왕성해지는 시기이고 한겨울을 잘 견디기 위해서 잘 먹어야 하는 시기입니다. 11월에도 돌고도네이션에서 감사하게도 우리 행강유기견보호소 221마리의 강아지 친구들에게…
(1) 후각의 발달 (생후1일부터 시작) 개의 후각은 감각기관중 생후태어나자 마지 1일차 제일 먼저 발달한다. 개의 후각 세포는 인간의 40배가 크며, 후각 능력은 100만배 이상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다. 아직 미숙한 강아지라도 세상에 태어나면 본능적으로 행하는 일이 있다. 살기 위해서 어미의 젖을 빠는 것이다. 눈도 뜨지 못해서 아무것도 볼 수도 없는…
모견이 건강해야 자견도 건강하게 자란다. 임심을 계획하고 있다면 모 견의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한다. 분만 전 건강을위해서 과다영양 섭취나 비만 견으로 만들 경우 순산에 어려움을 줄 수 있으므로 체형유지와 가벼운 운동을 하여준다. 분만을 하고 난후에 먹이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강아지가 젖을 빨기 시작을 하면 어미견이 마르거나 젖 분비양이 줄어들 수 있다.…